건강정보

우리나라 여성은 대부분 골다공증에 발생을 한다라고 하는데, 남성보다 발생을 할 확률이 높을 수 밖에 없다라고 하는데요. 골다공증은 치료를 빠르게 해야지 골절로 이어지지 않게 될 수 있다라고 하는데, 예방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합니다. 골다공증은 뼈에 구멍이 생길 수 있는 질환이라고 하는데, 구멍이 있어서 쉽게 골절, 부러지게 될 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부분인데요.

골다공증은 부모님이 진단을 받게 되었을 때와 조금이라도 다치게 되었을 때 잘 골절이 되었을 때, 예전과 다르게 키가 줄어들게 되었거나, 스테로이드 3개월 이상이 되엇고, 술을 규칙적으로 마시게 될 경우, 자주 설사를 하게 되었을 때 의심해볼 필요성이 있다라고 하는데요.

증상이 보이게 될 때에는 병원을 찾아가서 검사를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, 예방을 하기 위해서는 뼈 건강을 하는 것이 좋은 칼슘이 들어가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하는데요. 비타민 D도 섭취를 하는 것이 좋은데, 햇빛을 맞으면 좋다라고 하기 때문에 걷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하고, 운동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고 골고루 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.